더 좋은 PC방 만들기 캠페인(www.goodpcbang.co.kr)에서 지난 번 기본형 테스트 PC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이래, 이번엔 고급형 테스트 PC까지 지원하겠다고 발표해 화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원하는 사양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비용부담 없이, 업주가 원하는 사양을 골라 사용해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강점이다.

 

고급형 테스트 PC 또한 세계적인 하드웨어 제조사들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여 PC방의 PC 업그레이드 시 본격적인 구매에 앞서 성능을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기회를 이용하여 과연 '더 좋은 PC방 만들기 캠페인'의 고급형 PC가 기본형 PC와 무엇이 다르며, 어떠한 것이 더 탁월한 지 이번 시간에 살펴보도록 하겠다.

 

먼저 고급형 PC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

 

CPU

인텔 3세대 Core i5 3570

메인보드

이엠텍 ESTAR B75MU3

메모리

Team Group TeamElite DDR3-1333 8GB

그래픽카드

이엠텍 사파이어 Radeon HD 7850 2GB DUAL-X

HDD

시게이트 모멘터스XT SSHD 750GB

케이스

PCPOP Jackpot 그린

파워

PCPOP 그레이트 월 GW-600PW+ DUAL V2.3

SSD

-

* 일부 부품은 옵션으로 변경 선택이 가능하다.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B75M-D3H

그래픽카드

이엠텍 지포스 GTX 660 Prime Edition D5 2GB

그래픽카드

조텍 지포스 GTX 660 듀얼사일런서 2GB

SSD

인텔 SSD 시리즈 330 128GB

HDD

시게이트 바라쿠다 1TB

 

 

기본형 PC와 비교하자면 CPU와 메모리 등의 구성은 같으나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가 더 월등히 우수해졌음을 볼 수 있다.

 

그럼 이 고급형 PC로 테스트한 결과는 어떨까?

 

이번 테스트는 기존의 '아키에이지'와 '블레이드 앤 소울'에 더하여 새로 출시된 3DMark까지 사용하여 테스트를 해 보았다.

 

이를 통해 각 엔진뿐만 아니라 범용 다이렉트X 11 성능까지 테스트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130213_1.jpg

130213_2.jpg

<3D Mark>

 

따끈따끈한 3DMark 새버젼으로 테스트 한 결과값은 다음과 같다. 그러면 실제 게임에서의 성능은 어떨까?

 

130213_3.jpg

130213_4.jpg
<아키에이지, 1920X1080, 높음 옵션>

 

최대프레임과 평균프레임에서 모두 '지포스 GTX 660'쪽이 조금씩 앞서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기본형 PC의 그래픽카드 구성과 비교해 보자면 최대 프레임과 평균 프레임 모두 월등히 앞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30213_5.jpg

130213_6.jpg

<블레이드 앤 소울, 1920X1080 최고 옵션>

 

'블레이드 앤 소울'의 테스트 결과이다. 역시 '지포스 GTX 660'쪽의 테스트 결과가 라데온에 비해 좋게 나오고 있는걸 볼 수 있다.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실제 시장에서의 가격차이 만큼의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며, 두 그래픽카드 모두 현재 고사양 MMORPG라 하더라도 충분히 안정적으로 구동시킬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고급형 PC와 기본형 PC를 비교했을 때의 차이는 바로 60FPS의 달성 유무에 있다고 할 수 있다.

평균 60FPS를 달성 해 줄수 있는 능력의 유무에서 고급형 PC는 전체적으로 60FPS를 달성, 끊김이 없는 환경을 조성해 줄 수 있는 포텐셜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다시 말해 아무리 고사양의 게임을 플레이 하더라도, 부드럽고 수월한 플레이를 즐기고 있다는 느낌을 손님들이게 줄 수 있어 해당 매장에 오래 머무르게 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또한 '고급형 PC에 달라진 부분이 겨우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인가'하고 의아해 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그 두 부분만으로도 꽤나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다.

 

SATA 3.0의 지원을 공식적으로 하는 메인보드인 B75 칩셋 메인보드를 채택함으로써, SSHD는 물론 SSD를 사용할 때도 그 성능을 100% 뽑아 낼 수 있다.

 

그래픽카드에 있어서도 현재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들인 '라데온 HD 7850'과 '지포스 GTX 660'을 채택함으로써 진정한 60FPS 게임이 가능하게 한 점 역시 고급형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전체적인 밸런스가 매우 훌륭한 구성이라는 점이다.

 

고성능의 CPU와 GPU를 채택하고, 그것을 받쳐줄 수 있는 B75 칩셋 메인보드와 넉넉한 용량의 600W 파워서플라이, SSHD까지 구성된 조합은 근래 들어 게이밍 PC의 강력함을 모두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백문이 불여일견이라고 하였다.

 

많은 어려움에 처한 PC방 사업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는 업주라면 바로 '더 좋은 PC방 만들기 캠페인(http://goodpcbang.com)'에 가서 직접 테스트 PC를 체험해 보는 것이 어떨까?

 

<관련 링크 : 더좋은PC방, 고급형PC 화제② (www.ipnn.co.kr/focus/?fn=1&idx=22706)>

저작권자 © PNN:: 플레이어를 위한 큐레이션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